끊임없는 도전과 책임을 다하는 경영으로,
더 큰 내일을 향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KR산업!
KR산업은 1987년 공기업인 고속도로관리공단으로 시작하여, 고속도로 건설·유지관리와 휴게소 운영 분야에서 탁월한 실적과 노하우를 쌓아오며 업계를 선도하는 전문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2002년 민영화를 계기로 ‘계룡그룹’에 편입되어, 현재의 ‘KR산업’으로 사명을 변경함과 동시에, 경영전반에 걸쳐 민간경영 시스템을 도입하는 경영혁신을 추진하였습니다. 그리고 토목사업 위주의 포트폴리오에서 사업다각화를 실현하여 건축 및 개발사업 분야까지 사업영역을 확립하면서 명실공히 종합건설사로 성장하였으며, 국내를 넘어 세계무대로 뛰는 글로벌 종합건설회사로 도약하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계룡그룹의 프리미엄 아파트 브랜드인 ‘엘리프’를 통해 아파트, 오피스텔 등 주거 건축분야에서도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하고 있으며, 토목 건설분야에서는 공공하수처리시설, 천연가스 주배관 설치사업 등 환경 공사로 그 영역을 확대·전문화 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건설업 외에도 KR산업의 비교우위 사업이자 신성장 동력사업으로 집중 육성 중에 있는 시설물 유지관리사업 분야는 풍부한 기술력과 노하우, 숙련된 인적 자원과 ITS 등 최첨단 시설물을 바탕으로 ‘국내 최고의 유지관리 전문회사’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더하여, 고속도로 휴게소 운영분야에서도 한 차원 높은 양질의 서비스와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을 선보이며 ‘휴게시설 운영의 선도기업’으로서 사명과 책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최근 산업현장 중대재해에 관한 사회적 의식수준이 높아진 상황에 발맞춰, 최고의 품질·무재해·무사고를 목표로 한 국내 최고 수준의 현장관리로 현재까지 6년 연속 중대재해 ZERO 기록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저희 KR산업은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는 도전과 변화를 추구해 나감으로써, 고객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고 고객에게 기쁨을 주는 친근한 기업, 인간 존중과 투명 경영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성장ㆍ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대한민국 건설문화를 새롭게 펼쳐 나갈 KR산업의 ‘도전과 변화의 새 역사 창조’를 많은 관심과 애정으로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